[스테인레스밀폐용기 추천] 스텐락 3.6L 반찬통 연마제 제거하고 사용기

리뷰/제품

[스테인레스밀폐용기 추천] 스텐락 3.6L 반찬통 연마제 제거하고 사용기

쿠키제이 2021. 2. 19. 2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키제이입니당
요즘 아이들을 위해
친환경제품들을 사용하려고 집안을 점검 중이에요
우리 주위에 얼마나 많은 플라스틱 용품들이
있는지 한번 생각해보셨나요??

막상 하나씩 바꿔나가려고 보았더니
생활 속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고 있더라고요

지구와 우리 아이들을 위해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저는 원래도 플라스틱 반찬통을 좋아하진 않아
유리 반찬통이 많은 편이에요
하지만 큰 밀폐용기는 사실 다 플라스틱 제품ㅠ
그래서 이번 기회에 스테인레스로 구매해 보았어요
뚜껑은 비록 플라스틱이지만ㅠ

 

 

 


 

 

 

스테인레스 반찬통의 장점


친환경적이고 반영구적이지요
뚜껑은 아니지만요;;ㅎㅎ
색배임 냄새 배임 없고요
내열성 내한성 둘 다 너무 좋은 제품이에요

 

 

 


스테인레스 반찬통의 단점

 

플라스틱보다는 무게가 나가고
안에 있는 내용물이 보이지 않은 단점이 있어요
그리고 몸에 나쁜 연마제를 사용하였기에
연마제 제거는 필수!!!

 

 


 



연마제란?
물체의 겉면을 윤이 나게 닦는 데에 쓰는 약인데요
주로 돌이나 쇠붙이, 보석, 유리 따위의 고체를 
갈고닦아서 표면을 반질반질하게 만들어 줍니다

연마제는 발암물질이니 꼭! 세척 후 사용하세요

 

 

 

 

 

 

 

연마제 제거하기

키친타월에 기름을 묻혀 닦아낸다
까맣게 묻어 나오는 것이 연마제예요
이 제품은 표면에는 많이 묻어 나오진 않네요
그러나 바깥 테두리 부분 안쪽에 홈이 있는데
그쪽 부분에서 까맣게 나오네요ㅠ
이건 어떤 스테인리스 제품이나 마찬가지예요~

 

 

 

 

 

 

 


베이킹소다로 닦아낸다
저는 물에 베이킹소다 넣고 좀 내버려두고 닦았어요
베이킹소다로 바로 닦으셔도 돼요

 

 

 

 

 

 

 


식초 넣고 뜨거운 물을 붓거나 끓인다

 

 

 

 

 

 

 

 


중성세제로 닦는다

사실 좀 귀찮은 작업일수 있지만
구매하고 딱 한 번만 하면 되셔요^^

 

하고 나니 속이 후련

 

 

 

 

 

 

 

 

 


이제 세척은 완료했으니 사용해볼까요!!
LA갈비와 잡채를 해서 담아 보았어요ㅋㅋ
뚜껑이 잘 맞는 게 밀폐도 촥 잘되는듯해요

깔끔하게 보관되는 것 같아서 기분도 up

 

 

 

 

 

 

 


용량은 다양한데 저는 큰 사이즈가 
필요해서 3.6L로 구매했어요
밖에서 음식 국물음식 2~3인분 포장용기
사이즈 정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정확한 사이즈는 아니지만 느낌이ㅋㅋ

정확한 사이즈는
263mm x 200mm x 145mm

손잡이도 달려서 김치 넣어도 거뜬하고 편리해요

재질은 스테인리스 304입니다

 

 

 

 

 

 

 

 

 친절하게 제품과 함께 들어있더라고요
따뜻한 물, 식초,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닦아내기
하얀 얼룩 제거하기
사용 시 주의사항이 적혀있으니 한번 읽어보심이
좋을 듯해요

 

 

 

 

 

 

 


뚜껑이 부서지기 전까지 열심히 써보렵니다
엄마네 가서 김치 얻어오고 싶네요ㅋㅋㅋㅋ

 

오늘도 맛있는 식사 하세요^^

 

 

 

 

참,

구매한 곳은 쿠팡입니다
검색하심 다른 스토어에서도 많이 팔아요

https://link.coupang.com/re/CSHARESDP?lptag=CFM04758969&pageKey=116500471&itemId=349003492&vendorItemId=495017236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