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나들이 주말에 아이들과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에 공룡보고 왔어요~

리뷰/장소

서울나들이 주말에 아이들과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에 공룡보고 왔어요~

쿠키제이 2021. 9. 14. 10: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키제이에요^^

 

주말에 아이들에게

뭐하고 싶냐고 물으면 

매번 공원에서 자전거 타자

집에서 레고 하자

줄넘기하자... 등...

집 근처 놀이만 이야기하더라고요

요즘 여기저기 안 돌아

다니다 보니

아이들이 이제 기억이 안 나나 봐요

 

주말에 다시 찾아온 질문

아이들에게 뭐하고 싶니? 했더니

이번엔 웬일로

공룡을 보고 싶다고 합니다.

그래! 외출해보자!

어디 가서 공룡을 보나...

 

수도권 근교로 찾아봤어요

전에도 다녀온 적이 있었던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에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미리 사전예약을 하셔야 관람이 가능해요

 

https://namu.sdm.go.kr/site/main/home

 

HOME

서대문자연사박물관,HOME

namu.sdm.go.kr

 

온라인 사전예약은

당일 관람 회차 시작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매표 및 입장마감 : 오후 5시)
주말- 오전 9시~ 오후 7시 (매표 및 입장마감 : 오후 6시)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금액
어린이 : 2,000원
청소념,군인 : ,3000원
어른 : 6,000원
영유아,노인(4세 이하 및 65세 이상) 무료
장애인 : 무료

(단체 및 서대문구민은 요금이 다릅니다.)

주차요금
대형(20인승 이상) : 5,000원
(기본2시간, 2시간 초과10분당 1,000원)
소형(20인승 미만) : 3,000원
(기본2시간, 2시간 초과10분당 500원)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입구

입구에 들어서면 QR코드 인증하고

열 체크하고 입장합니다.

 

 

1층 로비에 커다란 공룡뼈가 딱!

하늘에는 익룡이 날고 있습니다.

전에 갔을 때는 사람이 너무 많았었는데

사전예약시스템 적용 중이라

한가하고 좋았습니다.

 

 

관람 전시 순서는 3층 ->2층 -> 1층

순서입니다.

사실 저희는 1층부터 보았어요;;

관람이 끝나고 알았네요

 

 

3층 지구환경관

 

우주의 시작

앉아서 시청합니다

저희 아이는 빨려 들어갈 것 같다고

신기해했어요~

 

 

 

우주의 탄생부터 은하계, 화산,

동굴, 광석 등 전시되어있어요

 

 

북파크

3층 한쪽에 북파크가 있어요

1시 30분까지 청소 및 소독시간이었어요

 

 

 

나무테라스

북파크 맞은편에 나무테라스라고

야외테이블이 있어요

이곳에서 잠시 쉬며 기다렸어요

간단한 음식 싸와서 먹어도 좋았을뻔했어요

 

 

 

 

북마크 입장

북마크 청소, 소독 시간이 끝이 나서

들어가 보았어요

과학, 역사 등의 책이 있어요

편하게 골라서 읽어볼 수 있어요

아이들 책이 많고 어른들 책도 있어요

한쪽에는 놀이터처럼 만들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어요

책을 읽을 공간은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음 층으로 이동하는 계단도 있고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2층에는 벌이 있어요

외부로 나가는 창문과 연결이 되어있어서

벌들이 진짜 밖에서 꽃가루를

다리에 묻혀 집으로 돌아왔어요

저도 신기ㅋ

 

 

 

 

2층 생명진화관

우주가 탄생했으니

이제 생명이 진화할 차례입니다.

 

 

 

 

2층 전시관

원시시대부터 현재의 동물들이

전시되어있어요

이 공룡을 보기 위해 왔죠ㅋ

다양한 공룡 뼈, 화석

과거의 동물, 곤충들까지도

전시되어있습니다.

아는 게 보이면 아이들이 더 좋아했어요

 

 

1층 인간과 자연관

 

 

 

식물과 물고기가 전시되어있어요

중간중간 설명도 쓰여있으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가 클수록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이 있었어요

 

 

 

시청각실 우주여행관은

코로나로 임시 상영 중단 중이었어요

 

 

 

커피에 반하다

1층 관람이 끝나면 커피에 반하다로 나와요

한쪽에는 테이블이 있어요

전에 왔을 때는 여기에 자리가 없어서

겨우 앉았던 기억이 나는데

이번에는 한 테이블에만 사람이 있었어요

한적합니다

 

 

저희는 이곳에서 약 3시간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 유익한 내용이

전시되어 있어요

어린 친구들도 관람하러 많이 오시는 것 같아요

 

 

 

외부에는 공룡조차도 마스크 착용을 하고 있어요

 

 

 

 

아주 기다란 미끄럼틀도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했어요

 

배고프다 집에 가자ㅋㅋㅋㅋ

 

이번 주말은 박물관 나들이로

알차게 시간을 보냈네요^^

아이들 일기장도 박물관 내용으로 

가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