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 수있는 취미!! 핸드폰 케이스 아크릴 체인 스트랩 만들기 Tip!!!

일상

집에서 할 수있는 취미!! 핸드폰 케이스 아크릴 체인 스트랩 만들기 Tip!!!

쿠키제이 2021. 8. 14. 23: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키제이입니다^^

한참 아크릴 체인 스트랩이 유행처럼 왔는데요

친구들 몇 명도 폰 고리나 가방으로 하는 것을 많이 보았어요

제가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사부작사부작 거리는 것을 좋아해서ㅎㅎ

 

만들어보니 여러분도 모두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만들 때 몇 가지 Tip이 있으면 좀 편하지 않을까 싶어서

오늘도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색상 취향은 마음껏
고리도 다양한 위치에 달 수 있어요~~

사진처럼 아래쪽도 가능하고 케이스 뒷면 쪽에도 가능해요
아래쪽은 가방처럼 들거나 손목에 걸 때 좋아요
폰 뒷면에 달면 폰을 들 때 핸드폰 스트랩 줄처럼

손가락을 넣어 고정하기 좋아요

자!! 이제
체인 고리로 스타일링 시작해보아요!!!



일단 재료를 구입해야 해요
제가 구입한 재료들이에요
디자인 잘 생각하셔서 이쁜 것들 많이 담아 고르세요^^

 

 

준비물
  • 젤리케이스 (실리콘 케이스도 가능할 것 같아요)
  • 체인고리 (혹시 깨질 수 있으니 몇 개 여유로 더 사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솔트레지 8mm (젤리케이스에 구멍 뚫어 연결할 거예요)
  • 폰 기스를 방지할 스티커류 (솔트레지에 나사 부분이
    핸드폰 쪽에 닿아서 기스가 날 수 있어서 마스킹 테이프나 의료용 밴드가 필요해요)
  • D링 (폰에 연결된 고리에 걸 거예요, 판매하는 곳마다 색상이 달라요)
  • O링 10mm (폰 뒤쪽에 고리를 연결하실 거면 D링보다 O링이 이뻤어요~)
  • 송곳
  • 라이터
  • +자 드라이버




D링과 솔트레지 입니다
색상은 판매하는 곳마다 다르니

원하시는 색상으로 하시면 됩니다
실버색은 무난하고 골드는 안 사봐서 잘 모르겠네요;
핑크 골드색은 화려한 느낌이었어요




젤리케이스에 구멍 뚫을 부분을 체크합니다
송곳을 불에 달군 후 체크한 부분을 송곳으로 뚫습니다


이때!!!
젤리케이스는 구멍을 크게 뚫어도
송곳을 빼면 구멍이 줄어듭니다


되도록이면 솔트레지-나사 두께보다 크게 뚫는 게 편합니다




구멍에 솔트레지를 넣습니다.

+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솔트레지-나사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밀어 넣습니다


+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끼우시면
손으로 넣을 때 보다 조금 수월해집니다
그리고! 힘들게 완전히 다 넣지 않으셔도 돼요

솔트레지를 체결하면 더 들어가니

체결이 가능할 정도로만 넣으시면 됩니다.


(이 작업이 조금 힘듭니다~

솔트레지-나사가 생각보다 잘 안 들어갔어요

여기 부분만 지나가면 작업은 끝!!! 힘내세요)


 

 

 

케이스 반대편에 솔트레지-고리형을 돌려 끼 웁니다.

 

솔트레지-나사쪽은 +자 드라이버로 고정하고

반대쪽에 솔트레지-고리를 돌려가며 끼웁니다
이렇게 체결하면 솔트레지-나사도

젤리케이스 구멍을 완전히 뚫게 됩니다.

(그래서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힘들게 끝까지 안 끼우셔도 돼요)

그리고 너무 꽉 조이면 젤리케이스가 휘어버리니

적당하게 조여줍니다.




안쪽에 솔트레지-나사 부분이 핸드폰이 닿아서
기스가 날 수 있어요

마스킹테이프나 의료용밴드를 붙여주세요~
저는 의료용밴드를 오려서 붙였어요
기스만 막을 수 있을 있을 정도면 될 것 같아요
판매처에 따라 어떤 곳은 스티커도 포함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폰마다 색상이 다르잖아요?!
스티커 색상도 동일하게 맞춰주시면
스티커가 솔트레지-고리쪽에서 보았을 때 티가 덜납니다
색상이 다르면 솔트레지-나사 부분을 원형으로 잘
잘라서 붙여주시면 돼요~^^
(저 사진처럼요)



 

아래쪽에 뚫고 싶어서 아래쪽에 달았어요~~
( 제 폰은 아이폰11프로인데 테두리 부분이
라운드로 되어있고 케이스 안쪽에 솔트레지가
쏙 들어가지 않아서 폰과 체결했을 때
케이스 들뜸 현상이 있었어요
저는 그게 신경 쓰여서

나중에는 뒤쪽 아래에 다시 뚫었다는 슬픈 사연이…
아이폰12는 저렇게 아래쪽에 달아도 괜찮았어요)
폰 모양에 따라 아래쪽에 가능할 수도

불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다음은 체인 연결입니다
체인 고리끼리 연결하려고 벌리다 보면 깨질 수 있어요
체인에 틈새가 한 개씩 있어요
두 개의 체인을 틈새에 맞춰서 밀어 넣듯이 끼우면
깨뜨리지 않고 성공하실 수 있을 거예요!!!
(빼실 때도 틈새를 이용하세요!)



연결 연결하면 짜잔~ 이렇게 됩니다
체인 모양 크기마다 개수가 차이가 날 수 있으니
개수는 본인의 손크기 체인 크기에 맞춰서 끼워주세요~




연결된 체인은 D링에 연결합니다

 

 

이건 뒤쪽에 달아놓은 사진이에요

뒤쪽에는 솔트레지에 O링만 연결했어요!!

D링을 연결하면 체인스트랩길이가 짧아져서 안 이뻐요

 

아래쪽에 하실 때는 O링이 필요 없고 D링이 필요합니다.

 

솔트레지와 완성된 체인을 연결하면 짜잔!!
완성!!
설명이 어려우실 수 있지만
사실 어렵지 않은 작업이에요
나만의 케이스 예쁘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