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큐브 4H-T Hybrid]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내돈내산

리뷰/제품

[다이아큐브 4H-T Hybrid] 갤럭시노트 액정보호필름 내돈내산

쿠키제이 2021. 8. 23. 21: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키제이입니다

핸드폰 액정필름은 왜 이렇게 잘 깨지는 걸까요
저는 교체한 지 며칠도 못 가서 떨어뜨려 깨졌답니다ㅠ
아까워서 꾸역꾸역 쓰고 있습니다ㅋㅋ
남편도 액정보호필름을 바꿔 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강화유리를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세상에 굴곡형 핸드폰은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붙였더니
뭐 만들다 말은 제품을 붙여놓은 것 같았습니다
꼭 아빠가 아이 옷 입은 느낌이랄까요…

네네..
저는 평면형이라 전혀 몰랐습니다…

급하게 재주문 들어갔습니다

다이아큐브 평이 많길래 뭐 이것저것 많습니다
4H, 9H, 우레탄, 하이브리드, pet???
도대체 뭐가 뭔지…

다행히도 상세페이지에 자세히 올려져 있어요




출처:다이아큐브
출처:다이아큐브
출처:다이아큐브




설명 보시고 제품 선택 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곡면형폰이라서 4H T 하이브리드
유리 하드코팅으로 선택했어요~~


구성품입니다
액정필름은 3매 들어있어요


부착방법도 잘 써져있어요
QR코드 찍으시면 동영상도 있어서 편했어요


저도 따라서 부착해보겠습니다

미끄럼 방지용으로 봉지에 붙어있어요



요렇게 떼어내세요
투명하고 말랑거려요



핸드폰 뒷면에 붙입니다
액정보호필름 부착 시 미끄러지지 않도록
테이블에 밀착시켜주는 역할을 해 주어요
갤럭시노트20 기종은 카메라가 튀어나와있어
뒷면에 고르지 못하니까
부착하더라도 고정이 안되더라고요ㅠㅠ


 

흰 봉투 안에는 알콜솜, 마른헝겊, 밀대, 먼지스티커
들어있습니다


일단 폰 아래 충전기 꽂는 곳에
가이드핀을 꽂습니다


 

알코올 솜과 마른 헝겊으로 액정을 깨끗하게 닦습니다


액정보호필름 옆쪽에 1,2 중 1부터 떼어내어
액정에 부착하게 됩니다


액정 쪽에 붙일 면을 먼저 살짝 닦아주세요
먼지가 있으면 깨끗이 닦은 액정에
다시 먼지가 묻을 수 있으니까요



보호필름을 가이드 핀에 꽂아서 고정합니다



 

위치를 잡고 1번을 떼어내아 가운데만 눌러 붙입니다



밀대를 이용해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살살 문 질러 붙여줍니다



2번 필름도 동일하게 떼어내어 붙이고
밀대로 밀어 부착하여줍니다


곡면에 밀착되었습니다



가이드핀을 제거해주세요


Back 스티커를 윗면에 붙여서
파란색 필름을 떼어내어 줍니다



끝!! 완성~



액정 붙이고 났는데 기포 난 거 보이시나요?ㅜ
아 완전 폭망이다 했어요
설명서에 기포를 무리하게 제거하지 말라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며칠이 지나면 사라진다는데…
일단 2~3일 지켜보고 기포 안 사라지면
다시 붙여야겠다 생각했어요


며칠 뒤 액정 보이시나요?
진짜 기포가 한 개도 없어요
싹~~ 사라졌네요 아주 신기해요
실패할 줄 알고 속상했는데 다행이에요

며칠 사용해 본 결과
지문은 사실 남긴 했어요
잔 기스도 벌써 생겼어요ㅠ

3매 들어있어서 간간히 교체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보호필름은 붙인 티 전혀 나지 않고
밀착감, 터치감은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