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즈와일 MD-1 디지털피아노 내돈내산 후기

리뷰/제품

커즈와일 MD-1 디지털피아노 내돈내산 후기

쿠키제이 2021. 8. 26. 22: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키제이입니다~

 

요즘은 아이 있는 집이라면 피아노 있는 집이 진짜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 역시 피아노를 가지고 싶어 했습니다.

집에 업라이트 피아노가 있음에도 디지털 피아노를 가지고 싶어 하더군요

 


 

업라이트 피아노란?

피아노의 종류 중 하나로 일반 가정이나 학교에서 사용됩니다.

피아노 줄을 수직으로 하여 크기를 작게 만든 피아노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피아노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업라이트 피아노는 부피도 크고 소리도 다 들리기 때문에 밤에 이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사실 낮에도 밖에 들리기 때문에 맘껏 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있는 업라이트 피아노를 치우고 디지털피아노로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피아노를 매일 치기 때문에 한 결정이었습니다.

 

피아노 구매 시에 꼭 악기상가에 가셔서 쳐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기저기 검색해보고 유튜브도 찾아보았는데요

직접 쳐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일단 아이 취미용 저도 연습용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했어요

 


 

커즈와일 MD-1


 

제품 사양

137가지 악기 음색
2개의 헤드폰 단자
256 동시 발음
교육기능 내장
서스테인 페달
10단계 건반 감도
88 건반
녹음/재생 기능
앰프 출력 25W+25W
소비전력 50W

 

 

 

배송안내 날짜보다 훨씬 빨리 배송되었어요

와 생각보다 커서 깜짝 놀랐어요ㅎㅎ

 

기사님이 직접 오셔서 조립까지 해주시고 가셨답니다.

몇 분이나 걸렸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게 15분 정도 기다려달라고 하셨어요

 

 

 

 

 

짜잔

저는 화이트 색상을 선택하였는데요

약간 진주 같은 펄 느낌이에요

사실 그냥 화이트를 원했는데...

그래도 하얀색이라 깔끔하고 먼지 안보입니다ㅋㅋㅋ

 

 

 

 

 

오른쪽에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이 있어요

MP3입력단자를 통해 MP3플레이어나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별도의 오디오 앰프 시스템 없이도

사운드 시스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 발음수가 256으로 풍부한 연주가 가능하게 합니다.

동시발음수가 높아야 끊김 없이 연주가 된다고 합니다.

 

 

저음역은 무겁고 고음역은 가볍게 설계되었습니다.

어쿠스틱 피아노의 터치감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해머 건반을 채택하였습니다.

 

크기 : 1,400 x 432 x 850 (WxDxH/mm)

 

 

 

 

왼쪽에는 여러 버튼이 있어요

아직도 사실 작동을 잘 못해요ㅋㅋㅋㅋ

쓰는 기능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교육기능으로 바이엘 전곡, 체르니, 소나티네 등등이 있고

다양한 음색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피아노 소리 듣기 싫어했던 한 아이도

이 피아노가 집에 온 뒤로 버튼 이것저것 눌러보다 재미있는 소리 때문에

피아노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소프트 페달, 소스테누토 페달, 서스페인 페달이 있습니다.

 

 

 

책받침 뒷면은 접었다 폈다가 가능합니다.

사실 굳이 접지는 않습니다

전에 피아노는 책이 자꾸 흘러내렸는데

이 피아노는 적당한 기울기로 흘러내지 않았습니다

 

 

 

 

같이 온 헤드폰입니다.

음색이 아주 좋은 것은 아니라 약간 아쉽습니다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혹시 고장이 나게 된다면 좀 업그레이드된 헤드폰을 사고 싶네요

길이 조절이 가능해서 어린아이, 어른들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 단자는 피아노 건반 아래쪽에 위치해 있고 2개의 단자가 있습니다.

 

 

피아노 소리가 살짝 답답한 감이 있지만

어디까지나 제 생각일 뿐입니다.

아무래도 악기라기보다는 전자제품에 가깝고 고가의 피아노가 아니기 때문에

이 정도 성능에 만족합니다

아이는 너무 좋아하고 매일매일 연습합니다.

참 터치감은 다른 피아노를 안쳐봐서 잘 모르겠지만

집에 있는 어쿠스틱 피아노보다 가벼워서 초등학생이 연주하기에 딱입니다.

 

참고로 저도 같이 연습합니다ㅋㅋㅋ

입문용 연습용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커즈와일 MD-1

 

커즈와일 MD-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