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가볼만한 곳 마장호수 출렁다리 산책코스 가슴 뚫리는 기분 좋아요

리뷰/장소

파주 가볼만한 곳 마장호수 출렁다리 산책코스 가슴 뚫리는 기분 좋아요

쿠키제이 2021. 10. 26. 1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키제이입니다~

 

파주에 가볼 만한 곳을 검색해보면

순위 안에 손꼽을 정도로 유명한 곳

마장호수 출렁다리를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산과 호수를 끼고 있습니다.

공원과 둘레길, 하늘계단 등을 산책하며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자연관광지였습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13

매일 08:00 - 18:00 하절기

매일 09:00 - 18:00 동절기

연중무휴

수상레저(카누,카약) :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장은 1~6 주차장까지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최초 10분 무료

24시간 2000원입니다.

 

 

마장호수 제4주차장

저희는 제4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주차장에 화장실 있습니다!!~

 

 

 

 

마장호수 지도

호수 전체 지도입니다.

산책할 수 있는 둘레길은 총 3.3km입니다.

 

 

 

 

 

마장호수

제4주차장에 주차하고 작은 횡단보호 하나 건너면

바로 마장호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연은 정말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호수 주변 둘레길을 산책했습니다.

넓은 호수 주변을 천천히 걷다 보니

기분이 아주 좋아집니다.

 

 

 

중간에 정자도 있고 저 멀리

유명한 카페인 레드브릿지도 보입니다.

마장호수 바로 앞에 있는 줄을 몰랐네요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도 꽤 많았습니다.

 

 

 

 

분수대

귀여운 분수대도 지나고

물레방아도 구경합니다.

이곳에 포토존도 있어서

아이들 한 장씩 찍어주고 이동했습니다.

 

 

 

중간에 다른 커피숍도 있었습니다.

 

 

 

호수경관

호수를 바라보며 걷는 길

답답했던 가슴도 뚫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아이들도 신나 합니다.

 

연인들에게도 너무 좋은 데이트 코스입니다.

 

 

 

마장호수

중간에 이정표도 있습니다.

1,2 주차장 길도 있고 전망대도 보이네요

 

 

 

 

수상레저

호수 위에서 할 수 있는 레저도 있습니다.

카누, 카약, 수상자전거를 탈 수 있었어요

보통은 2~3인이었어요

매표소에서 매표 후 입장하시면 돼요

줄이 엄청 길었어요

아이는 타보고 싶다고....

미안... 엄마는 오래 기다릴 자신이 없단다

다음에 큰맘 먹고 오던지 평일에 와야겠어요

 

 

 

 

카약 카누 수상자전거

재미있어 보여요

하지만 줄을 보고 놀랬습니다

호수가 워낙 넓으니 띄엄띄엄해 보이지만

많이들 타고 계셨어요

 

 

 

 

출렁다리 가는 길

조금만 더 가면 금방 출렁다리가 나옵니다.

진짜 흔들린다는데 사실 조금 두려웠어요

아이들이랑 함께 가는 거니

용기 내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마장호수 출렁다리

출렁다리 길이는 국내에서 최장인 220m

폭은 1.5m이며 돌풍과 지진에도

안전하게 견딜 수 있게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다리에서 뛰거나, 케이블을 흔드는 행위는

금지해주셔야 합니다.

휠체어 이용 관광객의 통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기보다 걸어갈 때가 더 길게 느껴졌어요

생각보다 긴장되었어요

 

 

 

출렁다리

다리 중간에는 뚫려있고

방탄유리로 설치되어 있어서 스릴감이 있어요

방탄유리는 18m 구간에만 설치되어있어요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아래가 다 보였어요

우측통행해야 합니다.

한 줄로 걸어가야 해요

너무 어린 아기들은 함께 걷지 못할 것 같아요

 

코로나 시국임에도 사람이 굉장히 많았어요

 

바람이 불어서인지 사람이 많아서인지

제가 걸을 때 초반 구간에서 너무 흔들렸어요

못지나 갈 정도는 아니었지만 무서웠어요

남편은 무서워하는 아들을 보며

뒤로 걸어갔어요

 

 

 

 

둘레길

후들후들 긴장되는 출렁다리가 끝나고

호수 둘레길을 마저 산책했어요

 

 

 

 

잉어

물속에 물고기도 있었는데

참으로 큽니다.

 

 

 

 

저 멀리 출렁다리 보이시나요

끊어지면... 정말 생각만 해도 아찔해요

안전하다고 하니 한번 지나 가보세요

커플들도 굉장히 많았어요

 

 

 

 

매점

다리 건너고 왔더니

맛있는 간식이 눈에 보여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사람이 있었어요

아이들이 치킨팝콘을 골랐어요

양념치킨 소스를 뿌려줘요

네 맞아요 상상하시는 그 맛이에요

맛이 없을 수 없겠죠

이날 치킨팝콘의 맛을 알아서

요즘은 매주 치킨팝콘을 사 먹고 있습니다.

 

이곳은 제6주차장 쪽이었습니다.

 

 

사진이 막 찍어도 그림입니다.

너무너무 멋있어요

바다만큼이나 시원하고 좋았어요

다음에는 수상레저를 해보고 싶어요

즐거운 주말 나들이였어요

 

 

 

주차장으로 돌아와서 사전정산을 합니다.

카드로 정산하면 끝

 

이번 주말도 행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