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ABC주스 만들기

일상

집에서 ABC주스 만들기

쿠키제이 2022. 6. 7. 10:46
반응형

ABC주스의 효능

ABC주스는 A 사과, B 비트, C 당근을 이용해서 갈아 만든 주스예요. 디톡스 주스로 유명하죠~ 노화 예방 피부건강을 좋게 해 주고 배변활동이 원활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혈관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말농장에서 키운 비트

소소하게 주말 농장을 하게 되었는데 아이들이 비트를 키워보고 싶다고 했어요~ 모종하나에 뿌리 하나 달린다고 해요~ 약간만 심어보았는데 무럭무럭 잘 크더라고요~

처음엔 엄청 작은 모종이였어요~ 곧 죽을 줄 알았는데 며칠 뒤에 입이 생기가 돋더라고요~ 

그러다 점점 잎이 무성해서 뿌리부분을 만져보았는데 비트 크기가 한주먹 넘을 것 같아서 뽑기로 결정했어요~ 제가 키운 비트입니다. 이 친구로 주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ABC주스 만들기

주스 만들 때 중요한 것은 비율이죠! 

일일이 그람수 재어가며 요리하지 않잖아요~ 일단 사과 1개와 당근은 사과 1개만큼을 준비했어요~ 비트는 사과의 3분의 1 정도 사용하시면 돼요~ 사진으로 보았을 때 비트가 무지 커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사과:당근:비트=3:3:1

 

크기로 비율 잡으셔도 괜찮아요~ 물은 농도에 맞춰서 드셔 보세요~ 전 처음에 120ml에 얼음 살짝 넣었는데 너무 걸쭉하다고 느껴졌어요~ 취향에 맞게 넣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믹서기에 담아요~ 색감이 예뻐요~

바로 시원하게 마시려고 얼음도 넣었어요~ 물을 저만큼 넣었다가 나중에 더 추가했어요~ 물을 넣지 않고 갈면 잘 안 갈려요

씹히는 게 안 좋아서 곱게 갈으려고 했어요~ 착즙보다는 천천히 씹어가며 마시는 것이 몸에 더 좋다고 해요~ 야채 향이 풍부하게 나지만 직접 키운 비트를 넣어서 아이들도 잘 마셔주었어요~

새빨간 색이 매력적이에요~ 아주 건강한 맛이에요~ 시중에 파는 ABC주스보다는 단맛이 덜 하지만 온 가족이 건강하게 마실 수 있으니 뿌듯합니다~ 야채주스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반응형